티벳 샹슝 ( Shagnshung, 象雄, 샹슝 ) 왕국의 역사

 

  왕조 시기( 7~ 9세기)의 본교는 타직스탄 ( Tajik/Iran) 에서부터 샹슝(ZhagnZhung)에 전파되었다. 샹슝은 티벳 문명의 초기 요소원이다. 원시불교 샤만 종교는 초기 티벳에 지배적이었고 본은 구게(Guge) 지역 카일라쉬(Kailash) 산의 서쪽에서 기원했다. 샹슝 고대 왕국의 수도인 Tonpa Shenrab Miwoche 는 다양한 자연 신화적 문화를 조합했다. Tonpa 는 샹슝에 정착했고 현재 서부 티벳 구게 지역으로 알려진.

샴발라 (Shambhala) 그림

  티벳 고언의 센터 본교(Bon, 本)인의 왕국 설화는 엄청나게 중요하다. 샴발라(Shambhala) 신화가 발생한 것은 샹슝 본 왕국으로 부터이기 때문이다. Olmo Lung Ring 이라 불리는 샴발라는 티벳 중앙 샹슝문화의 중심중에 하나로 여겨진다. 이 사람들은 티벳에 정착했고 본 의례 문화의 몇 형태를 행하였다. 의례는 희두교와 조로아스교로부터 발전했을 것이다. 동물 희생제와 향나부 태우는 것은 이 종교들의 강한 영향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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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말라야 산맥 북쪽 티베트의 깊숙한 곳에 현자들이 산다는 이상향 샴발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 왕국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도시에는 황금 불상들이 줄지어 서 있으며, 아름다운 꽃들이 여기저기 피어 있다고 합니다. 여덟 개 꽃잎의 연꽃이 활짝 피어 있는 듯한 지형 속에 자리잡고 있는 샴발라의 중심에는 샴발라의 왕이 산다는 카라바 궁전이 있는데, 여덟 개의 꽃잎에 해당하는 각 분지에는 1,000만 개의 도시를 가진 12나라가 있으며, 작은 왕들이 다스리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모두 96개(8×12)의 소왕국과 9억 6,000만명(8×1,000만×12)의 도시에서 살아가는 샴발라 주민들은 병에 걸리지도, 굶주리지도 않으며 결코 싸우는 법이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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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문화는 하나의 중앙 국가일 수 도 아닐 수 도 있다. 본 믿음에 따르면 샹슝은 18왕이 있었지만 이것이 왕조 순서속에 18왕을 의미하는지 18 함께 존재하는 왕국의 통치자를 의미하는지 불명확하다. 샹슝의 많은 왕의 이름은 역사에 기록되지 않았고 왕들이 무엇을 했느지 아무것도 알려지지 않았다. 가공한 왕 목록도 부재하다는 것은 왕 순서, 신화 조차 없다는 제기하기도 한다.

  샹슝 왕국은 지역 족장 연맹 Ligmi (존재) 왕조가 이끌었고 몇 세기 동안 현재 티벳 중부와 서부를 통치했다. 잃어버린 샹슝 본교 스크립트의 증거가 있더라도 티벳은 Songtsen Gampo (617~699) 까지 쓰여진 언어가 없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한다. 그렇지만 통파 션랍(Tonpa Shenrap, Songsten Gampo 보다 천년 앞선) 가 점성술 계산, 의약, 그외 가르침을 가르쳤다는 전설이 있다. 존재하지 않던 처음 쓰는 것을 발명하였다.  샹슝 언어 스크립트는 신 또는 하늘로 온 것을 의미하는  Mar 라 불렸다. 이것은 아주 성서럽고 신이 쓰는 것으로 여겨졌다.

  본은 샹슝왕국의 공식종교였다. 본교의 문학은 샹슝의 참고자료와 언급이 풍부하고 이 자료에 따르면 샹슝은 거대하고 강력했고 오늘날 티벳 영토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본교 자료에 따르면 Nyatry Tsenpo 왕 이전에 티벳을 통치한 18 샹슝 왕이 있었다. 샹슝 첫번째 왕은 Triwer Laje Sergyi Jaruchen 이라하는 Tonpa Shenrab Miwoche 동시대였다. 본 텍스트는 Triwer가 부다 전 아주 옛날에 천년을 살았다는 것을 밝힌다.

  돈황(Dunhuagn)에 보존된 가장 초기 티벳인 문서는 본교와 샹슝 모두 언급하지만 이 문서들은 연대를 알기 어렵고 해석하기는 더 어렵다. 이 문화는 불교 도래 시기보다 앞섰다. 티벳인 lamma Choky Nyima 가 쓴 12편 내 Grub mtha’ lesg bshade shel kyi me long 8권은 샹슝 지역의 본교 흥기에 대한 정보를 준다. 라사 북서쪽에 동일한 이름의 현재 지역에서 확인되지 않지만 Guge Kinnaur 있었다.

몇몇 역사가에 따르면 Nyatri Tsenpo 티벳 첫번째 왕은 Buddha Shakyamuni 와 동시대 였다고 하지만 그 외 역사가에 따르면 Nyatri Tsenpo 는 후 시대에 살았다고 한다. 현재 티벳에서 사용되는 약의 표준 현대 텍스트 책에 의하면 고대 Shenton Yeshe Lodro 학자는 Shenrab BC 1957 에 태어났다고 주장하지만 어떤 현대 역사가는 BC 1917 년 태어났을 거라고 한다.

 유명한 Zurkhar Lodro Gyalop 는 백과사전적인 틀에서 Bhagavan Shakyamuni 가 세상에 도착한 같은 시대에 Shenrab Miwoche 라 사람이 (티벳 서쪽에 있는) Purang  도착했다. 이 진술에 따르면 부다와 Shenrab 은 같은 시대이다. 캠프리지 옥스포드의 인도역사가들은 부다 Nirvanna 년도를 BC483년을 수용한다. 부다가 입적했을 때 80세여서 BC563년 출생 년도가 된다. 대부분 부다의 현대 탄생년도는 BC562년이다 전통 드라비안 BC624 년에 비하여 반면 단기 연대표에는 BC 484년에 부처 탄생이 된다. 그러나 Tonpa Shenrab 삶의 작업만큼 심각하게 이 작업을 하는 것이 어렵다 왜냐하면 영국 왕가의 진실한 역사가로서 Morte DAthur 시간을 걸리는 만큼.

 티벳 세 지역 ; Tsanpo Valley, Changthang 그리고 Kham 은 티벳의 다양한 물리적인 경치를 준다. 샹슝의 고향은 장당(Changthang ; byangthang 북쪽 평원 의미), 티벳 자치지역의 북서쪽 가장 높고 춥고 건조한 티벳 고원 지역  해수면 15000 ~ 17000 feet  샹슝은 존재한 고산 계단 문화를 대표한다.

BC 이른 천년에 티벳인은 고원의 고지대에 도착해서 문명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산정상에 근거지를 두고 호수 곁에 정착 죽음이 지배적인 관련된 의식 중심

  장당 가장 큰 호수 NamTsho (gnam mtho, 하늘 호수) 는 가까이  50mile 길이 에 있었다. 샹슝 유적 시리즈 지역이고 모두 호수 시애 내에 있다. 이 구역은 1980년도에 영국제국정부를 위해 일하는 인도인 Pundits 가 방문했고 피라미드에 대한 환상적인 이야기들과 고대 기적을 가지고 인도로 돌아갔다.

  학자들은 샹슝왕국과 원초적인 지리 범위를 전혀 알지 못 한다. 샹슝지역 연대기는 의문으로 남아있다. 고고학적인 기범, 유적학, 역작 언어학은 티벳의 상고사를 비추는 잠재적이지만 고용하는 것과는 동 떨어져있다. 티벳 고원 아름다운 장탕 구역에 샹슝문화는 절,요새,마을,무덤에 큰 네트웍크를 만들었다. Monpa 토박이가 만든 티벳 서부에 많은 언덕 꼭배기 페허가 있다. 반전설적인 상고시대인 Monpa 는 아마도 비티벳 기원이었을 것이다. 꼭대기 요새는 다양한 건축 양식이 전열되어있고 몇 구조물은 샹슝 시기에 건축되었을 것이다.

  최근까지 샹슝이 위대함이 알려진 어떤 증거도 나타나지 않았다. 장당 고원의 고고학적 작업은 철기시대 문화의 증거를 발견했다. 샹슝으로 확인되는 몇가지. John Vincent Bellezza’ 의 발굴에 따르면 돌은 철기시대 연대로 존재한다. BC 천년에서 7세기 첫 불교도 왕의 시기에 이르는 원형 삼발라 그 자체 히말라야 넘어 놀라운 협곡에 특별한 폐허로 가득찬

 http://www.shangshunginstitut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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